고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5가지…저렴하고 효과 좋은 □□

입력 2015-02-10 09:39  

고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5가지

최근 고지혈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고지혈증은 혈관 벽에 지방성분 물질이 쌓여 염증을 일으키면서 나타나는 질환이다. 최근 음주와 육식 위주의 식습관, 운동 부족 등으로 고지혈증 발병 빈도가 높아지면서 생활 속에서 고지혈증을 막아주는 식품 5가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메디컬 데일리와 호주의 바디 플러스 소울은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 5가지을 소개했다.

첫 번째로는 양파가 꼽혔다. 텍사스 A&M 대학 연구팀은 매일 양파 반쪽 이상을 먹은 사람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이 30% 증가한다고 연구 결과를 통해 밝혔다.

딸기 역시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이다. 이탈리아 마르쉐의 폴리테크닉대학 연구팀은 딸기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그대로 유지시킨다는 분석을 내놨다.


세 번째로는 견과류다. 호두, 아몬드, 땅콩,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에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불포화지방은 많지만 포화지방은 적게 들어 있기 때문이다.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도 고지혈증 예방 식품으로 나타났다.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는 진단이다.

등푸른 생선도 고지혈증을 막는 식품 5가지 중에 하나였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전 형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누리꾼들은 고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5가지에 대해 "고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5가지, 꼭 챙겨먹어야 겠다", "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5가지, 생각보다 구하기 쉽다", "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5가지, 오늘 식단은 카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